타로 사례/연애, 결혼

당신도 가지고 있는 남자친구의 모르면 좋을 불편한 진실

_교문 밖 사색가 2022. 9. 4. 13:39

당신도 가지고 있는 남자친구의 모르면 좋을 불편한 진실

 

 

결혼으로 인생을 구원받으려고 하는 사람들은 위험하다.

(2012년 3월 2일 최초 발행)

 

 

남자친구가 현재 날 어떻게 생각할까요? 31세 친한 여성분이 한 질문이다. 남자친구와 사귄지는 2년이 조금 넘는 정도였다. 평소 만남에서 나에게 타로를 습관처럼 보는 사이라 규칙도 잘알고 그러니 별 규제 없이 타로를 봐주었다.

 

근데 좀 불편한 결과가 나왔다. 남자가 다른 여자를 생각하고 있다고 나왔지만 그 관계가 여자친구 입장에서도 그냥 넘어가도 좋을 정도의 수준이니 넘어가라고 나왔다.

 

그러니까 타로에 나오는 여자는 남자친구가 평소에 점심을 먹는 식당에서 자주 보는 예쁜 여자거나 거래처 여직원 혹은 학원 같은 곳에서 볼 수 있는 맘에 드는 여자 같은, 눈에는 들어오지만 맺어지기는 어려운, 하지만 보면 좋은 그런 애매모호한 사람인 일종에 맘에 드는 (동네) 연예인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 여자라고 보면 된다.

 

 

허나 이 정도는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일이기에 모르는게 더 나은 사실이다. 그런데 점으로 이런 사실을 안다는 것은 더 찜찜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래서 여성분에게 그냥 넘어가면 별일 없으것이니 모르는척하고 넘어가라고 조언했다. 이런거 가지고 더군다나 현장을 덥친것도 아닌데 계속 시비를 걸면 정말 피곤한 관계밖에 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여성분은 나에 타로를 본 후부터 참을 수 없었는지 툭하면 남자 친구에게 "딴 여자 심어놨나보지?" 라며, 계속 시비를 걸고 넘어졌다고 했다.

 

남자는 계속해서 아니라고 말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물러설 여성분도 아니었다.

 

 

* 카드의 뜻은 이상형의 사람을 만나다.

 

 

 

이상형은 이상형일뿐이다. 사랑한다, 좋아한다, 라는 개인적인 감정을 가진다는 것과는 바로 연결이 된다고 볼수는 없다. 물론 그런 가능성이 완전히 없다고 할 수 없지만 이미 자신이 좋아서 만나고 있는 여자가 있을 때는 단지 외모로만 어떻게 해보려는 일은 그렇게 쉽게 그리고 간단히 이뤄지는 문제는 아니다.

 

 

그로부터 얼마 후 그 여성분은 남자 친구의 카톡에서 그 여자를 발견했다고 했다. 여성분은 타로에서 인식한 여자가 바로 이 여자라는 것을 단번에 알 수가 있었다고 했는데 그건 그 여자 헤어스타일 때문이었다.

 

 

평소 남자 친구가 자신에게 헤어스타일을 바꾸라고 한 스타일이 바로 카톡 사진속의 여자였기 때문이다. 그 여성분은 이 사실을 안 이후로 남친에게 극도의 심한 히스테리를 부렸다고 했다.

 

나에게 타로를 보지 않았으면 그냥 넘어갈 수 있었던 남자친구와 카톡 여자와의 관계인데, 되려 그 여성분은 남자친구에게 시비를 붙여 서로만 더 힘들게 하는 경우가 된건 아닌지에 대해 생각해보게끔 됐다.

 

만약 남자친구가 카톡 여자를 너무 좋아했다면 차다리 그냥 만나려고 했지 여자친구를 그렇게 바꾸려고 하지는 않았을을거다.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을 여자 친구에게 바라는 건 크게 잘못된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너무 많은 사랑과 관심은 집착으로 이어지게 되어 있다. 그리고 집착은 사람을 지치게 만든다. 그리고 그 지침은 잠시나마 헤어짐이라는 자유를 꿈꾸게 만든다. 그러니 연애에 있어서 타인에 대한 아량은 아주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게 되어 있을 때가 있다.

 

 

그리고 그 아량은 나의 여유에서 나온다.

이 여성분은 철저히 연애와 결혼으로 현재 자신의 인생을 탈출하려고 했다. 그래서 남자친구에게 약간의 위험 요소가 느껴지면 바로 추궁하고 별거도 아닌 일로 꼬투리를 잡아서 히스테리를 부리곤 했다. 불안해서다. 그런 작은 일을 크게 상상해서 없는 일도 있다고 착각을해서 헤어질 수 있다라는 불안을 일으켜서 히스테리를 부리는 것은 상대방을 지치게 한다.

 

그러니 인생 역전을 연애과 결혼으로 하려고 할 생각은 하지 않는게 좋다. 무조건 인생은 자신 스스로 해결하려고 해야 한다. 그리고 남자는 이런 여성을 만나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그런 남자가 되려고 하는 것도 좋지 않다. 여자의 인생을 구해준다는 오만한 생각은 인생을 지옥으로 이끌것이다.

 

왜냐면 여자는 구원된 인생의 편안함을 알고는 그 안락함을 잃을까봐 당신을 조종하려고 들테니까.

 

 

참고로 이 여성분은 이 남자와는 헤어졌고 다른 남자에게 매달려서 결혼을 했으며 지금 성향을 40이 되어도 버리지 못해서 여전히 히스테리적으로 살고 있다.

 

 

https://blog.daum.net/spike96/16464485?category=12820

 

상대방이 헤어져 달라면 헤어져라. 그것이 연애의 예의다.(feat. 재회)

상대방이 헤어져달라면 헤어져라. 그것이 연애의 예의다.(feat. 재회) 현실을 도피하기 위한 결혼은 상대방과 자녀들까지 불행으로 이끄는 자살테러다. "네가 나 아니면 어떻게 이런 집에서 살아

blog.daum.net

 

 


 

 

(여담)

 

타로에서 남자친구의 마음을 볼 때 다른 여자를 생각하는 결과가 나오는 것은 흔하지 않은 결과다. 

남자들의 특징 중 하나가 이 여자와 저 여자를 따로 생각하는 능력이 있어서이다. 다시 말해서 남자친구가 나를 어떻게 생각할지에 대해서 보면 대다수 여자친구에 대한 생각이 나오고 다른 여자를 생각하고 있다고 해도 잘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근데 이렇게 다른 여자를 어떻게 생각하는지가 나오는 이유는 이 남자는 당시 이 여성분에게 지쳐있어서 그야말로 자유를 꿈꾸고 있기 때문이다. 이게 반드시 이별을 뜻하는건 아니지면 이런 일이 지속이 되면 헤어짐을 바랄 것이다.

 

남자는 이 여성분과의 만남이 지루하고 지쳐서 일탈을 꿈꾸게 되는 그런 상태였기에 남자친구는 여자 친구에 대한 감정은 지워져서 다른 여자에 대한 감정이 나온것이다.

이걸 역으로 생각하자면 남자분이 다른 여자분이 없었다면 아마도 여자 친구에 대한 지루하고 지겹고 그리고 일탈에 대한 감정이 드러났을 것이다.

 

이걸 또 다르게 설명을 하자면 남자친구가 여자친구를 사랑한다고 나와도 적당한 선에서 좋게 생각하는 여자들은 얼마든지 있다는 뜻이다. 그리고 그건 아마도 당신도 그럴것이다.